■리얼 정치 버라이어티 여야 택시 제1편(KBS1 토요일 밤 10시 30분) 민심은 길 위에 있다. 4인의 여야 정치인이 서울, 영남, 호남 등 해당 지역에서 1박 2일 동안 택시기사가 돼 길 위를 달리며 민심을 듣는 현장 리얼리티 프로그램이 시작된다. 택시를 찾는 수많은 시민들이 들려주는 진짜 민심을 정치인이 직접 들으며 만들어 가는 기록이다. 대한민국 정치 1번지 서울과 여야의 심장 대구와 광주에서 벌어지는 이야기. 여당 의원은 광주로, 야당 의원은 대구로 향한다. 적진에 뛰어든 여야 의원들이 마주하게 되는 싸늘한 여론, 여의도의 민심과 길 위의 민심, 그 둘의 간극을 확인하고 좁혀 가기 위한 정치인들의 고군분투를 그린다.

■SBS 스페셜(SBS 일요일 밤 11시 10분) 여배우 이은우가 8박 9일 동안 만재도 섬 처녀로서의 삶을 살아 본다. 그녀는 김기덕 감독의 영화 ‘뫼비우스’로 베니스에 초청받았다. 그런 그녀가 만재도로 떠난다. 언제 끝날지 모르는 여배우와 만재도 여자의 기묘한 동거가 시작된다. 이은우는 ‘여자의 일생’이라는 관점에서 만재도 섬 여자를 만난다.

■세계의 눈(EBS1 일요일 오후 4시 45분) 아프리카 물소 떼는 ‘먹이’를 해결하기 위해 아프리카의 광활한 초원을 가로지른다. 하지만 녀석들은 건기가 오면 아프리카 최상위 포식자인 사자와의 동거를 감수해야 한다. 아프리카 물소의 위험천만한 여정을 따라 달아나려는 자와 잡으려는 자 간의 치열한 대결을 추적해 본다.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