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다큐스페셜(MBC 밤 11시 15분) 아톰부터 터미네이터를 지나 트랜스포머까지. 만화 혹은 영화에서만 보았던 로봇들이 점차 우리에게 가까이 다가와 삶의 조력자가 되고 있고 한 단계 더 나아가 인간을 대신해 위험한 재난 현장 투입을 앞두고 있다. 한편 우리나라에서는 카이스트의 로봇 휴보가 약자의 반란을 꿈꾸며 도전장을 던졌다. 카이스트팀의 도전 과정을 통해 다양한 로봇을 만나본다.

■사이언스 오브 데인저(내셔널지오그래픽채널 밤 10시) 실제 발생한 사고 영상을 통해 위험 요소를 분석한다. 카메라에 포착된 사고 현장 영상들을 통해 정확한 사고 원인을 밝히는 기회를 얻는다. 각각의 극적인 영상들을 끔찍한 참사가 발생하기 바로 직전에서 일시 정지시켜 어떤 참사가 발생하게 될지 추측해 본다. 과연 시각적인 단서들을 분석하는 것만으로 치명적인 위험을 예견할 수 있을까.

■슈츠 5(FOX 밤 11시) 루이스의 여동생 에스더가 이혼 소송을 맡아 달라며 하비를 찾아온다. 루이스와의 갈등을 풀지 못한 하비는 내키지 않는 소송을 맡게 되지만 그 과정에서 자신의 인간관계에 대한 깨달음을 얻는다. 마이크는 로버트 제인과 소송을 진행하며 끊임없이 충돌한다. 그러나 소송의 마무리 방법을 두고 둘의 갈등이 극에 달했을 때 뜻밖의 사실이 드러나는데….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