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기사 ① ▶양세종 “캐릭터에 맞는 향수 매번 바꿔 쓴다” (인터뷰 ①)
기사 ② ▶양세종 “서현진, 존재만으로도 분위기 밝아져” (인터뷰 ②))
사진=굳피플
‘사랑의 온도’에서 화려한 요리 실력을 선보인 양세종. 그의 진짜 요리 실력에 대한 궁금증이 커졌다.

Q. 셰프 연기를 위해 참고한 작품이 있나?

촬영하기 전에 직접 요리를 배우러 다녔어요. 제 모토가 ‘주어진 것에 최선을 다하자’인 만큼 최선을 다해서 배웠어요. 장진모 셰프님께 해물볶음면 만드는 법, 스테이크 미디움 레어로 굽는 법, 머랭 치는 법, 칼질하는 법 같은 걸 배웠어요. 제가 배웠는데도 단기간에 할 수 없는 것들은 셰프님께서 해주셨어요.
사진=방송화면 캡처
Q. 자신있게 만들 수 있는 요리가 생겼는지 궁금하다.

미디움 레어 스테이크와 떡볶이입니다. 방송에 나왔던 가자미 뮈니에르는 만들기가 너무 어려워요.

Q. 미디움 레어 스테이크는 어떻게 구워야 맛있나?

먼저 올리브유와 버터를 두르고 스테이크를 올려요. 눈으로 보고, 손으로 만져봤을 때 적당한 때가 되면 고기를 뒤집어요. 그리고 프라이팬을 기울인 뒤 조그마한 숟가락으로 버터와 기름을 고기에 계속 들이부어야 해요. 다 구워졌으면 손으로 고기를 집어서 그릇에 놓고 가만히 3분을 둬야 해요. 그럼 맛있는 미디움 레어 스테이크가 완성됩니다.

Q. 원래 요리하는 걸 좋아했나요?

딱히 좋아했던 건 아닌데 잘 만드는 건 하나 있었어요. 참치김치찌개.

* 양세종의 참치김치찌개 레시피 (Tip. 불 조절이 중요해요!)
사진=방송화면 캡처
1. 김치와 김칫국을 적당히 넣은 뒤 김치가 잠길 만큼 생수를 붓고 10분을 강불에 끓인다.

2. 중불로 불을 낮춘 뒤 두부를 넣고 10분 끓인다. (2인분 기준, 두부는 반 모)

3. 기름을 약간 제거한 참치를 넣어서 중불에 8분 끓인다.

4. 제일 약한 불로 5분 끓이면 맛있는 참치김치찌개가 완성된다.

임효진 기자 3a5a7a6a@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