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JTBC 제공
JTBC 제공
JTBC 금요드라마 ‘스카이캐슬’(SKY 캐슬)의 폭발적인 인기에 배우 김보라가 드라마 출연자 화제성 1위에 처음 올랐다.

14일 TV 화제성 조사업체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이 발표한 1월 2주차 드라마 출연자 화제성 순위에서 ‘스카이캐슬’ 김혜나 역을 맡은 김보라가 지난주보다 3계단 상승한 1위를 차지했다. 지난주 1·2위였던 ‘남자친구’(tvN) 박보검과 송혜교는 1계단씩 하락했다.

김보라는 극을 이끄는 염정아(한서진 역) 못지않은 연기력으로 호평 받았다. 최근 방송에서는 정준호(강준상 역)에게 자신이 딸이라는 것도 알리지 못한 채 충격적인 죽음을 맞았다. 김보라의 살인 용의자가 된 찬희(황우주 역)도 지난주보다 17계단이나 올라 9위를 차지하며 드라마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증명했다.
tvN 제공
tvN 제공
‘스카이캐슬’은 드라마 화제성 순위에서도 5주 연속 1위에 올랐다. 2~4위는 ‘황후의 품격’(SBS),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tvN), ‘남자친구’(tvN)가 차지했다. 5~7위는 ‘왕이 된 남자’(tvN), ‘왜그래 풍상씨’(KBS2), ‘동네변호사 조들호2’(KBS2) 등 지난주 첫 방송을 시작한 드라마 3편이 올랐다. ‘하나뿐인 내편’(KBS2), ‘신의 퀴즈: 리부트’(OCN), ‘복수가 돌아왔다’(SBS)가 뒤를 이었다.

출연자 화제성 부문 4~10위는 장나라(‘황후의 품격’), 현빈(‘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최진혁(‘황후의 품격’), 유준상(‘왜그래 풍상씨’), 여진구(‘왕이 된 남자’), 찬희(‘스카이캐슬’), 신성록(‘황후의 품격’) 순이었다.

이정수 기자 tintin@seoul.co.kr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