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아이폰6 디자인 공개, 아이폰6 출시 예정일’

애플 아이폰6 디자인 공개와 출시예정일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애플 차세대 스마트폰 아이폰6 후면 금속 프레임으로 추정되는 사진이 유출됐다. 8일(현지시각) IT 매체 나인투파이브맥은 중국의 한 아이폰 생산 공장에서 유출된 것으로 보이는 후면 금속 프레임 사진을 공개했다.

공개된 사진은 지금까지 나온 아이폰6 디자인과 상당부분 유사하다. 그러나 기존에 유출된 디자인보다 조금 더 섬세한 공정을 거친 것으로 보이며 전체적으로 크기가 더 크고 얇다.

특히 카메라, 플래시 모듈 위치가 같지만, 애플 로고 부분에 구멍이 뚫려있다. 지금까지 아이폰 시리즈와 달리 맥북처럼 사과 로고에 불이 들어오는 디자인 가능성도 점쳐지고 있다.

한편 지난달 27일 미국의 IT전문매체 GSM아레나는 독일 통신사인 도이체 텔레콤이 콜센터직원들을 교육시키면서 아이폰6 출시 예정일을 9월 19일이라고 밝혔다고 전했다.

아이폰5S와 아이폰5C가 지난해 9월 20일 금요일 출시되었고 아이폰5는 2012년 9월 21일 금요일 출시된 바 있다. 또 아이폰4S도 2011년 10월 14일 금요일 출시돼 아이폰6 출시 예정일 또한 비슷한 시기인 9월 19일로 예상되고 있다.

전례에 따른다면 애플은 애플개발자대회(WWDC2014)를 통해 차세대 운영체제인 iOS8을 공개하고 아이폰6는 9월 셋째 주 금요일 출시된다는 것.

또한 독일은 미국, 호주, 캐나다, 중국, 프랑스, 일본, 영국, 싱가포르와 함께 새로운 아이폰 1차 출시대상 국가에 포함되어 왔기 때문에 도이체 텔레콤의 움직임은 실제 출시와 상당한 연관성이 있을 것으로 추측되고 있다.

앞서 여러 외신들은 애플이 타이완 부품사 페가트론에 4.7인치 아이폰6를 발주했다고 전했으며 애플의 오랜 파트너인 팍스콘 역시 중국 공장에서 아이폰6를 7월부터 생산할 것이라 예상한 바 있다.

네티즌들은 “아이폰6 디자인 공개, 이번엔 진짜일까”, “아이폰6 디자인 공개, 출시 예정일만 기다린다”, “아이폰6 디자인 공개, 로고에 불 들어오면 대박이네. 출시 예정일 9월 19일보다 빨랐으면 좋겠다”, “아이폰6 디자인 공개, 출시 예정일 정말 맞을까” 등의 반응을 보였다.

연예팀 seoulen@seoul.co.kr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