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봄교실 운영 및 취업 비결을 꼼꼼하게 알려주는 책이 처음 출판돼 관심을 끌고 있다.
‘신나는 초등돌봄교실 만들기’(김지영 지음, 아이북 펴냄)는 현직 초등돌봄교사인 저자가 그동안 쌓은 돌봄교실 운영 노하우를 담은 지침서이자 자료집이다. 즐겁고 편안한 돌봄교실을 만들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 베테랑이 현장에서 적용 가능한 방법들을 소개한다. 또 돌봄교실에서 일하고 싶지만 어떻게 준비해야 할지 모르는 예비 돌봄선생님들을 위해 꼼꼼하게 모아 온 정보들은 빠른 취업의 길라잡이가 되어줄 것으로 보인다.
한편 지난해 16만 명이 이용했던 초등돌봄교실은 정부의 학교돌봄 강화 정책에 따라 올해 22만 명으로 증가했고, 돌봄교실의 확대는 여성의 사회진출 확대와 더불어 관련 자격증을 가진 경력단절여성들의 새로운 일자리로 떠올랐다.
이런 흐름을 탄 돌봄교실 지침서 첫 발간에 맞춰 ‘책만들며 크는 도서관’측은 ‘2015년 초등돌봄교실에 날개를 달자!’라는 주제로 초등돌봄교실 관련 업계, 돌봄교사들이 참여하는 다양한 논의의 장을 마련했다.
오는 29일 토요일 파주출판도시 ‘책만들며 크는 도서관’에서 열리는 이번 모임에서는 저자를 비롯한 현직 전문가가 짚어주는 다양한 돌봄교실 솔루션과 더불어 내년 돌봄교실 현황 예측, 돌봄 프로그램 등 폭넓은 정보와 이야기가 다루어질 예정이다. (문의 : 책만들며 크는 도서관 031-942-60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