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배우 정시아(사진 왼쪽)의 딸이 예원학교에 합격했다. 정시아 인스타그램(@jung.sia) 캡처
배우 정시아(사진 왼쪽)의 딸이 예원학교에 합격했다. 정시아 인스타그램(@jung.sia) 캡처


배우 정시아의 딸이 예원학교에 합격했다.

정시아는 15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새하얀 도화지에 생명을 불어넣는 작업이 너무 행복하다는 서우공주”라며 딸 서우양의 예원학교 합격 통지서를 공개했다.

이와 함께 공개된 사진에는 서우양이 사용한 것으로 보이는 미술 작품과 관련한 도구들이 늘어져 있는 모습이 담겼다.

특히 연필 가루로 시커멓게 변한 서우양의 손이 인상적이다. 다 쓰고 남은 물감의 양이 입학을 위해 얼마나 노력했는지 엿볼 수 있다.

배우 정시아의 딸이 예원학교에 합격했다. 사진은  연필 가루로 시커멓게 변한 서우양의 손. 정시아 인스타그램(@jung.sia) 캡처
배우 정시아의 딸이 예원학교에 합격했다. 사진은 연필 가루로 시커멓게 변한 서우양의 손. 정시아 인스타그램(@jung.sia) 캡처


서우양은 정시아와 대화에서 “엄마 보고 싶어. 연필 양 보고 미안하다는 생각이 들었어. 너무 많아서”라고 말하기도 했다.

이에 정시아는 “무슨 소리야. 엄마는 서우 위해서 뭐라도 도울 수 있는 그 시간이 넘 행복해”라고 답해 모녀지간의 훈훈한 분위기를 자아냈다.

예원학교는 국내에서도 손꼽히는 예술중학교다.

세계적인 피아니스트 조성진을 비롯해 선우예권 등이 이 학교 출신이다. 호텔신라 이부진 사장과 삼성복지재단 이서현 이사장, 신세계그룹 정유경 백화점부문 총괄사장도 예원학교에서 미술을 전공했다.

정시아는 “어린 나이에 입시를 준비한 시간들이 서우의 삶에서 의미 있는 값진 경험이 될 거야. 그림으로 너의 세상을 마음껏 펼치길 바라며 다음 챕터를 위해 기도할게. 너의 꿈을 응원해”라며 딸을 격려했다.

한편 정시아는 지난 2009년 배우 백윤식의 아들 백도빈과 결혼해 슬하에 1남 1녀를 두고 있다.

뉴스24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