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가수 싸이(박재상·35)의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가 유튜브의 ‘역대 가장 많이 본 동영상’ 순위에서 3위를 기록했다.

가수 싸이


21일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강남스타일’은 이날 오전 현재 5억1천500만여 건의 조회 수를 기록, 미국 힙합 스타 에미넴의 ‘러브 더 웨이 유 라이(Love the Way You Lie, 5억660만여 건)’ 뮤직비디오를 제치고 3위로 올라섰다.

YG 관계자는 “’강남스타일’의 조회 수가 빠른 속도로 증가하고 있어 이 추세대로라면 조만간 1위도 가능할 것으로 본다”고 밝혔다.

현재 1위는 팝스타 저스틴 비버의 ‘베이비(Baby)’ 뮤직비디오로 7억9천만 건의 조회 수를 기록 중이다.

2위는 6억1천만 건의 조회 수를 기록 중인 제니퍼 로페즈의 ‘온 더 플로어(On the Floor)’ 뮤직비디오다.

싸이가 ‘강남스타일’의 후속편 격으로 공개한 ‘오빤 딱 내 스타일’ 뮤직비디오는 이날 유튜브 조회 수 1억 건을 넘어섰다.

’오빤 딱 내 스타일’은 공개(8월15일) 68일째인 이날까지 약 1억65만 건의 조회 수를 기록 중이다.

한편, ‘강남스타일’ 음원은 지난주 호주에서 플래티넘(7만 장)을 기록하며 역대 주간 음반 판매량 기록을 경신한 것으로 나타났다.

싸이의 미국 매니저인 스쿠터 브라운은 트위터를 통해 “’강남스타일’이 (호주에서) 일주일만에 플래티넘을 기록했다”면서 “이는 호주의 역대 주간 싱글 판매량 중 최고 기록”이라고 밝혔다.

연합뉴스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