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98일만에… 亞 아티스트 최다

가수 싸이(35·본명 박재상)의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조회 5억 건을 돌파하면서 ‘역대 가장 많이 본 동영상’ 순위에서 3위를 기록했다.
싸이<br>연합뉴스


21일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강남스타일’은 이날 오전 현재 5억 1500만여 건의 조회 수를 기록해 미국 힙합 스타 에미넴의 ‘러브 더 웨이 유 라이’(5억 660만여 건)의 뮤직비디오를 제치고 3위로 올라섰다.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는 공개 98일 만인 20일 유튜브 조회 수 5억 건을 돌파했다. 이는 아시아 아티스트 사상 최고의 조회 수다. 이 밖에도 이 뮤직비디오는 전 세계에서 ‘가장 좋아하는 동영상’ 1위, ‘최다 즐겨찾기 동영상’ 1위, ‘최다 댓글 동영상’ 3위도 기록했다.

YG 관계자는 “‘강남스타일’의 조회 수가 빠른 속도로 증가하고 있어 이 추세대로라면 조만간 1위도 가능할 것으로 본다.”고 밝혔다. 현재 1위는 팝스타 저스틴 비버의 ‘베이비’ 뮤직비디오로 7억 9000만 건의 조회 수를 기록 중이다. 2위는 6억 1000만 건의 조회 수를 기록 중인 제니퍼 로페즈의 ‘온 더 플로어’ 뮤직비디오다.

한편 ‘강남스타일’ 음원은 지난주 호주에서 플래티넘(7만 장)을 기록하며 역대 주간 음반 판매량 기록을 경신한 것으로 나타났다. 싸이의 미국 매니저인 스쿠터 브라운은 트위터를 통해 “‘강남스타일’이 (호주에서) 일주일 만에 플래티넘을 기록했다.”면서 “이는 호주의 역대 주간 싱글 판매량 중 최고 기록”이라고 밝혔다.

이은주기자 erin@seoul.co.kr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