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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명을 계획 중인 테니스 선수 마리아 샤라포바. 사진은 지난 5월 잡지 에스콰이어 표지모델로 나섰을 당시의 모습.


미녀 테니스 선수 마리아 샤라포바(26)가 개명을 계획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영국 ‘타임스’, 미국 ‘CBS 스포츠’ 등 외신들에 따르면 샤라포바가 자신의 이름을 ‘슈가포바’로 바꾸기 위해 추진하고 있다.

영국 타임스는 “샤라포바가 자신이 거주하는 미국 플로리다주 마이애미 고등법원에 개명 신청을 할 예정”이라면서 “빠르면 US오픈 대회가 끝나는 9월 중순 새 이름을 받을 것”이라고 보도했다.

샤라포바의 캔디 브랜드 ‘슈거포바’ 홍보포스터


그러나 샤라포바의 개명에 많은 이들이 벌써부터 눈살을 찌푸리고 있다.

샤라포바가 지난해 론칭한 캔디 브랜드의 이름이 ‘슈가포바’인 점을 들어 자신의 사업을 홍보하기 위한 것 아니냐는 추측에서다. 샤라포바는 ‘슈가포바’ 브랜드를 위해 50만달러(한화 약 5억 6000만원)를 투자한 것으로 전해졌다.

캔디 브랜드를 출시할 때에도 테니스 선수의 명성을 이용해 어린 팬들에게 사탕을 판다는 비난을 면치 못했다. 영국비만포럼에서 그녀를 ‘무책임하다’고 비판하기도 했다.

한편, 샤라포바는 포브스가 발표한 지난 1년간 가장 수입(2900만 달러·약 323억 5000만원)을 거둬들인 여성 운동선수 중 1위에 꼽혀 주목을 받았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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