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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케아 코리아는 17일 “이케아 일본해 표기 논란으로 인해 심려를 끼쳐 드린 점 사과 드린다. 이번 사안을 이케아 글로벌 차원에서 심각하게 인지했고 논의하고 있었음을 알려드린다”고 사과했다.

이어 “해외 일부 매장에서 판매 중인 장식용 벽걸이 제품의 동해 표기법에 대해 이미 인지하고 있었다. 이에 대한 내용을 이케아 제품 개발을 담당하는 IOS(IKEA of Sweden)에 이전부터 요청해 둔 상황”이라고 전했다.

특히 이케아 코리아는 국내에서 판매할 제품에 대한 논의가 이루어질 초창기부터 한국에서는 해당 제품을 판매하지 않는 것으로 결정했다고 전했다.

뉴스팀 seoulen@seoul.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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