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그룹 씨엔블루(CNBLUE)의 정용화가 첫 솔로 앨범 발매에 앞서 선공개곡 ‘마일리지(Mileage)’의 음원과 뮤직비디오를 발표했다.

9일 정용화의 소속사 FNC엔터테인먼트는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 및 씨엔블루의 공식 유튜브 채널 등을 통해 양동근과 함께한 ‘마일리지’의 음원과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공개된 영상 속 잠에서 깨어난 정용화는 침대 위에서 전화를 받으면서 노래를 시작한 데 이어 양동근과 함께 장난끼 가득한 능청스러움으로 매력을 발산한다. 특히 노래 제목이기도 한 ‘마일리지’를 쌓거나 사용하는 모습에선 센스와 위트 있는 장면들로 보는 이들에게 재미를 더한다.

마일리지는 정용화가 직접 작곡·작사·편곡에 참여하고 양동근이 랩 가사를 쓴 곡으로 사랑을 마일리지라는 재미있는 표현으로 재해석해 노래한다. 이는 정용화가 지난해 종영한 tvN 드라마 ‘삼총사’ 촬영장에서 ‘마일리지’라는 단어로 가족에 대한 사랑을 표현했던 양동근의 모습에서 영감을 얻었다.

그동안 ‘아임 쏘리(I’m sorry)’, ‘류 캔 두잇(Ryu Can Do It)’ 등 다수의 히트곡으로 싱어송라이터로서의 면모를 과시해 온 정용화는 이번 솔로 앨범을 통해 팬들의 기대감을 한층 높이고 있다.

한편 정용화는 첫 번째 콜라보레이션 가수인 양동근을 지난 7일 공식 홈페이지에서 최초로 공개한데 이어 11일, 12일, 13일 매일 자정 또 다른 콜라보레이션 아티스트를 각각 공개할 예정이다. 이후 정용화는 20일 자정 첫 솔로 앨범 전곡을 공개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나선다.

사진·영상=CNBLUE (씨엔블루)<정용화 (Jung Yong Hwa) - 마일리지 (Mileage) With YDG M/V>/유튜브

김형우 인턴기자 hwkim@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